πŸ’° μ‹ ν•œμ€ν–‰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, 1λΆ„ λ§Œμ—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’ 방법 총정리!

πŸ’° μ‹ ν•œμ€ν–‰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, 1λΆ„ λ§Œμ—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’ 방법 총정리!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λͺ©μ°¨

  1. μ‹ ν•œμ€ν–‰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, μ™œ λ†“μΉ˜λ©΄ μ•ˆ λ κΉŒμš”?
  2. κ°€μž₯ λΉ λ₯΄κ³  μ‰¬μš΄ 확인 방법: μ‹ ν•œ 쏠(SOL) μ•± ν™œμš©λ²•
  3. μ‹ ν•œμ€ν–‰ μ˜μ—…μ  λ°©λ¬Έ μ‹œ 확인 절차 및 μ€€λΉ„λ¬Ό
  4. 온라인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ν†΅ν•œ μ§€μ›κΈˆ 쑰회 및 μ‹ μ²­ κ°€μ΄λ“œ
  5.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š©μ²˜ 및 μœ μ˜μ‚¬ν•­
  6. 자주 λ¬»λŠ” 질문(FAQ) 및 문제 ν•΄κ²° 팁

1. μ‹ ν•œμ€ν–‰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, μ™œ λ†“μΉ˜λ©΄ μ•ˆ λ κΉŒμš”?

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μ€ μ •λΆ€λ‚˜ μ§€λ°©μžμΉ˜λ‹¨μ²΄μ—μ„œ κ΅­λ―Όλ“€μ˜ μƒν™œ μ•ˆμ •κ³Ό μ§€μ—­ 경제 ν™œμ„±ν™”λ₯Ό μœ„ν•΄ μ§€κΈ‰ν•˜λŠ” μΌμ’…μ˜ λ³΄μ‘°κΈˆμž…λ‹ˆλ‹€. μ‹ ν•œμ€ν–‰μ€ λ§Žμ€ ꡭ민듀이 주거래 μ€ν–‰μœΌλ‘œ μ΄μš©ν•˜λŠ” κΈˆμœ΅κΈ°κ΄€ 쀑 ν•˜λ‚˜μ΄κΈ° λ•Œλ¬Έμ—, λ‹€μ–‘ν•œ ν˜•νƒœμ˜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(예: μ½”λ‘œλ‚˜ 상생 κ΅­λ―Όμ§€μ›κΈˆ, κΈ΄κΈ‰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, νŠΉμ • μ§€μ—­μ˜ μƒν™œμ§€μ›κΈˆ λ“±) μ§€κΈ‰ 및 ν™•μΈμ˜ 창ꡬ 역할을 ν•΄μ™”μŠ΅λ‹ˆλ‹€. 이 μ§€μ›κΈˆμ€ 쑰건만 μΆ©μ‘±ν•˜λ©΄ 받을 수 μžˆλŠ” ꢌ리이자, μ–΄λ €μš΄ μ‹œκΈ°μ— 가계 κ²½μ œμ— 큰 도움이 λ˜λŠ” μ†Œμ€‘ν•œ μžμ‚°μž…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§€κΈ‰ λŒ€μƒμ΄ λ˜μ—ˆμŒμ—λ„ λΆˆκ΅¬ν•˜κ³  μ‹ μ²­ 기간을 λ†“μΉ˜κ±°λ‚˜, μ§€μ›κΈˆ 쑴재 자체λ₯Ό λͺ°λΌ μ‚¬μš©ν•˜μ§€ λͺ»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생각보닀 λ§ŽμŠ΅λ‹ˆλ‹€. μ‹ ν•œμ€ν–‰μ„ μ΄μš©ν•˜λŠ” 고객이라면,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œΌλ‘œ μžμ‹ μ˜ μ§€μ›κΈˆ 수령 여뢀와 μž”μ•‘μ„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κΈ°ν•œ 내에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것이 무엇보닀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μ§€κΈˆλΆ€ν„°λŠ” κ°€μž₯ 쉽고 λΉ λ₯΄κ²Œ μ‹ ν•œμ€ν–‰μ„ 톡해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μ„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ꡬ체적인 방법을 μ•ˆλ‚΄ν•΄ λ“œλ¦¬κ² μŠ΅λ‹ˆλ‹€. 이 절차λ₯Ό λ”°λΌν•˜λ©΄ 1λΆ„ μ•ˆμ— 확인을 μ™„λ£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2. κ°€μž₯ λΉ λ₯΄κ³  μ‰¬μš΄ 확인 방법: μ‹ ν•œ 쏠(SOL) μ•± ν™œμš©λ²•

μ‹ ν•œμ€ν–‰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ν™•μΈμ˜ κ°€μž₯ 쉽고 ꢌμž₯λ˜λŠ” 방법은 λ°”λ‘œ μŠ€λ§ˆνŠΈν°μ— μ„€μΉ˜λœ μ‹ ν•œ 쏠(SOL) μ• ν”Œλ¦¬μΌ€μ΄μ…˜μ„ μ΄μš©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ꡳ이 은행에 λ°©λ¬Έν•˜κ±°λ‚˜ λ³΅μž‘ν•œ 인터넷 λ±…ν‚Ή 절차λ₯Ό κ±°μΉ  ν•„μš” 없이, μ–Έμ œ μ–΄λ””μ„œλ“  λͺ‡ 번의 ν„°μΉ˜λ§ŒμœΌλ‘œ λͺ¨λ“  정보λ₯Ό μ‘°νš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A. μ‹ ν•œ 쏠(SOL) μ•± 접속 및 둜그인

λ¨Όμ € μŠ€λ§ˆνŠΈν°μ—μ„œ ‘μ‹ ν•œ 쏠(SOL)’ 앱을 μ‹€ν–‰ν•©λ‹ˆλ‹€. 이미 λ“±λ‘λœ 생체 인증(μ§€λ¬Έ, μ–Όκ΅΄) λ˜λŠ” κ°„νŽΈ λΉ„λ°€λ²ˆν˜Έ,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 등을 μ΄μš©ν•΄ λΉ λ₯΄κ²Œ λ‘œκ·ΈμΈν•©λ‹ˆλ‹€. 본인 인증 μ ˆμ°¨κ°€ κ°„μ†Œν™”λ˜μ–΄ μžˆμ–΄ 접속 μ‹œκ°„μ€ 30μ΄ˆλ„ 채 걸리지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

B. μ§€μ›κΈˆ 쑰회 메뉴 μ°ΎκΈ°

둜그인 ν›„, μ•± 메인 ν™”λ©΄μ˜ ν•˜λ‹¨ λ˜λŠ” 우츑 상단에 μœ„μΉ˜ν•œ 전체 메뉴(δΈ‰ λͺ¨μ–‘ μ•„μ΄μ½˜)λ₯Ό ν΄λ¦­ν•˜μ—¬ 메뉴 λͺ©λ‘μœΌλ‘œ μ§„μž…ν•©λ‹ˆλ‹€. μ—¬κΈ°μ„œ ‘λ±…ν‚Ή’, ‘κΈˆμœ΅μƒν’ˆ’ λ“±μ˜ μΉ΄ν…Œκ³ λ¦¬κ°€ μ•„λ‹Œ, ‘μƒν™œ/ν˜œνƒ’ λ˜λŠ” ‘전체 μ„œλΉ„μŠ€’ ν•­λͺ©μ„ μ°Ύμ•„ λ“€μ–΄κ°€μ„Έμš”. μ •λΆ€λ‚˜ μ§€μžμ²΄μ˜ μ§€μ›κΈˆ κ΄€λ ¨ μ„œλΉ„μŠ€λŠ” 보톡 ‘ν˜œνƒ’ μΉ΄ν…Œκ³ λ¦¬μ— λ³„λ„λ‘œ λΆ„λ₯˜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C.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/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 μ „μš© 메뉴 선택

메뉴 λͺ©λ‘μ—μ„œ ‘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쑰회’, ‘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’, ‘μ •μ±…μžκΈˆ’ λ“± ν•΄λ‹Ή ν‚€μ›Œλ“œκ°€ ν¬ν•¨λœ μ „μš© 메뉴λ₯Ό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 μ‹ ν•œμ€ν–‰μ€ μ§€μ›κΈˆ μ§€κΈ‰ μ‹œκΈ°μ— 맞좰 이 메뉴λ₯Ό μ•± 메인 ν™”λ©΄μ΄λ‚˜ λˆˆμ— 잘 λ„λŠ” 곳에 λ°°μΉ˜ν•΄ λ‘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œΌλ―€λ‘œ, 메인 ν™”λ©΄μ˜ λ°°λ„ˆλ‚˜ 검색 κΈ°λŠ₯을 ν™œμš©ν•˜λŠ” 것도 쒋은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D. μ§€μ›κΈˆ λ‚΄μ—­ 및 μž”μ•‘ 확인

μ „μš© λ©”λ‰΄λ‘œ λ“€μ–΄κ°€λ©΄, 본인 λͺ…μ˜λ‘œ μ‹ ν•œμΉ΄λ“œ(μ²΄ν¬μΉ΄λ“œ λ˜λŠ” μ‹ μš©μΉ΄λ“œ)에 μ§€κΈ‰λœ μ§€μ›κΈˆμ˜ μž”μ•‘, μ‚¬μš© λ‚΄μ—­, μ‚¬μš© κΈ°ν•œ λ“±μ˜ 정보λ₯Ό ν•œλˆˆμ—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μ—¬λŸ¬ μ’…λ₯˜μ˜ μ§€μ›κΈˆμ΄ μ§€κΈ‰λ˜μ—ˆλ‹€λ©΄ 각 μ§€μ›κΈˆλ³„λ‘œ ꡬ뢄이 λ˜μ–΄ ν‘œμ‹œλ˜λ―€λ‘œ, ν—·κ°ˆλ¦΄ μ—Όλ €κ°€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이 λͺ¨λ“  과정은 μ•±μ˜ 직관적인 UI(μ‚¬μš©μž μΈν„°νŽ˜μ΄μŠ€) 덕뢄에 1λΆ„ 이내에 μ™„λ£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3. μ‹ ν•œμ€ν–‰ μ˜μ—…μ  λ°©λ¬Έ μ‹œ 확인 절차 및 μ€€λΉ„λ¬Ό

슀마트폰 μ‚¬μš©μ΄ μ–΄λ ΅κ±°λ‚˜, μ•± 였λ₯˜ λ“±μœΌλ‘œ 인해 온라인 확인이 λΆˆκ°€λŠ₯ν•œ 경우, κ°€κΉŒμš΄ μ‹ ν•œμ€ν–‰ μ˜μ—…μ μ„ λ°©λ¬Έν•˜μ—¬ μ§€μ›κΈˆ 확인 및 κ΄€λ ¨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A. λ°©λ¬Έ μ „ μ€€λΉ„λ¬Ό

은행 λ°©λ¬Έ μ‹œ 본인 확인은 ν•„μˆ˜μž…λ‹ˆλ‹€. λ°˜λ“œμ‹œ 신뢄증(주민등둝증, μš΄μ „λ©΄ν—ˆμ¦ λ“±)을 μ§€μ°Έ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Œ€λ¦¬μΈμ΄ λ°©λ¬Έν•˜λŠ” κ²½μš°μ—λŠ” μœ„μž„μž₯, λŒ€λ¦¬μΈμ˜ 신뢄증, μ§€μ›κΈˆ λŒ€μƒμžμ˜ 신뢄증 및 ν•„μš” μ„œλ₯˜(가쑱관계 증λͺ…μ„œ λ“±)κ°€ μΆ”κ°€λ‘œ μš”κ΅¬λ 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λ°©λ¬Έ μ „ 은행 고객센터에 λ¬Έμ˜ν•˜μ—¬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₯Ό μ •ν™•νžˆ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B. 은행 μ°½κ΅¬μ—μ„œμ˜ 확인 μš”μ²­

μ˜μ—…μ μ— λ„μ°©ν•˜λ©΄ λŒ€κΈ°ν‘œλ₯Ό 뽑고 창ꡬ μˆœμ„œλ₯Ό κΈ°λ‹€λ¦½λ‹ˆλ‹€. μ§μ›μ—κ²Œ “μ‹ ν•œμ€ν–‰μœΌλ‘œ μ§€κΈ‰λœ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(λ˜λŠ” 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)의 μž”μ•‘ 및 μ‚¬μš© 내역을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μ‹Άλ‹€”κ³ 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μš”μ²­ν•©λ‹ˆλ‹€. 직원은 신뢄증을 톡해 본인 확인 절차λ₯Ό 거친 ν›„, μ „μ‚°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톡해 고객의 μ§€μ›κΈˆ 정보λ₯Ό μ‘°νšŒν•΄ 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
C. μ§μ›μ˜ 상세 μ•ˆλ‚΄

직원은 μž”μ•‘λΏλ§Œ μ•„λ‹ˆλΌ ν•΄λ‹Ή μ§€μ›κΈˆμ΄ μ–΄λ–€ μΉ΄λ“œμ— μ§€κΈ‰λ˜μ—ˆλŠ”μ§€, μ‚¬μš© κΈ°ν•œμ€ μ–Έμ œκΉŒμ§€μΈμ§€, 그리고 μ‚¬μš©ν•˜μ§€ μ•Šμ€ μž”μ•‘μ€ μ–΄λ–»κ²Œ λ˜λŠ”μ§€ λ“± ν•„μš”ν•œ 정보λ₯Ό μƒμ„Έν•˜κ²Œ μ•ˆλ‚΄ν•΄ 쀄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λ©΄ μž”μ•‘ 확인증을 μš”μ²­ν• 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˜μ—…μ  방문은 μ˜¨λΌμΈλ³΄λ‹€ μ‹œκ°„μ΄ 더 μ†Œμš”λ  수 μžˆμ§€λ§Œ, μ§μ›μ˜ 도움을 직접 받을 수 μžˆλ‹€λŠ” μž₯점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4. 온라인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ν†΅ν•œ μ§€μ›κΈˆ 쑰회 및 μ‹ μ²­ κ°€μ΄λ“œ

슀마트폰 μ•± μ‚¬μš©μ΄ λΆˆνŽΈν•œ 경우, PCλ‚˜ λ…ΈνŠΈλΆμ„ μ΄μš©ν•˜μ—¬ μ‹ ν•œμ€ν–‰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ν†΅ν•΄μ„œλ„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정보λ₯Ό μ‘°νš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단, 이 방법은 곡동 μΈμ¦μ„œ(ꡬ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) λ“± λ³΄μ•ˆ ν”„λ‘œκ·Έλž¨ μ„€μΉ˜μ™€ 인증 μ ˆμ°¨κ°€ ν•„μš”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앱보닀 μ•½κ°„ λ³΅μž‘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A. μ‹ ν•œμ€ν–‰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접속

PCμ—μ„œ μ‹ ν•œμ€ν–‰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μ— μ ‘μ†ν•©λ‹ˆλ‹€. ν™ˆνŽ˜μ΄μ§€ μ£Όμ†ŒλŠ” 포털 검색을 톡해 μ‰½κ²Œ 찾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B. 곡동 μΈμ¦μ„œ 둜그인 및 λ³΄μ•ˆ ν”„λ‘œκ·Έλž¨ μ„€μΉ˜

ν™ˆνŽ˜μ΄μ§€ μƒλ‹¨μ˜ ‘둜그인’ λ²„νŠΌμ„ ν΄λ¦­ν•˜κ³ , 곡동 μΈμ¦μ„œ λ˜λŠ” 기타 금육 μΈμ¦μ„œλ₯Ό 톡해 λ‘œκ·ΈμΈ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•Œ λ³΄μ•ˆ κ°•ν™”λ₯Ό μœ„ν•΄ μš”κ΅¬λ˜λŠ” 각쒅 λ³΄μ•ˆ ν”„λ‘œκ·Έλž¨(ν‚€λ³΄λ“œ λ³΄μ•ˆ, λ°©ν™”λ²½ λ“±)을 λ°˜λ“œμ‹œ μ„€μΉ˜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C. μ§€μ›κΈˆ 쑰회 메뉴 μ ‘κ·Ό

둜그인 ν›„, ν™ˆνŽ˜μ΄μ§€ 메인 ν™”λ©΄μ΄λ‚˜ 상단 메뉴 λ°”μ—μ„œ ‘쑰회’, ‘κ°œμΈλ±…ν‚Ή’ λ“±μ˜ μΉ΄ν…Œκ³ λ¦¬λ₯Ό μ°Ύμ•„ λ“€μ–΄κ°‘λ‹ˆλ‹€. μ•±κ³Ό λ§ˆμ°¬κ°€μ§€λ‘œ, μ§€μ›κΈˆ μ§€κΈ‰ μ‹œκΈ°μ—λŠ” λ³„λ„μ˜ ‘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’ λ˜λŠ” ‘μ •μ±…μžκΈˆ’ μ „μš© μ½”λ„ˆκ°€ κ°œμ„€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

D. μ§€μ›κΈˆ 상세 λ‚΄μ—­ 확인

ν•΄λ‹Ή 메뉴λ₯Ό ν΄λ¦­ν•˜λ©΄, μ§€μ›κΈˆμ˜ 지급일, μ‚¬μš© κ°€λŠ₯ν•œ μž”μ•‘, μ΅œμ’… μ‚¬μš© κΈ°ν•œ 등을 μƒμ„Ένžˆ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Ή΄λ“œ μ‚¬μš© λ‚΄μ—­κ³Ό μ—°λ™λ˜μ–΄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μž”μ•‘μ΄ μ°¨κ°λ˜λŠ” 것을 μ‘°νšŒν•  수 μžˆμ–΄, 앱을 μ΄μš©ν•  수 μ—†λŠ” μ‚¬μš©μžμ—κ²Œ μœ μš©ν•œ λŒ€μ•ˆμ΄ λ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§€μ›κΈˆ 신청이 ν•„μš”ν•œ 경우라면, 이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톡해 온라인 μ‹ μ²­ 절차λ₯Ό μ§„ν–‰ν• 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5.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š©μ²˜ 및 μœ μ˜μ‚¬ν•­

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μ„ ν™•μΈν–ˆλ‹€λ©΄, κΈ°ν•œ 내에 μ œλŒ€λ‘œ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μ§€μ›κΈˆμ€ 보톡 νŠΉμ • λͺ©μ (예: μ§€μ—­ 경제 ν™œμ„±ν™”)을 μœ„ν•΄ μ§€κΈ‰λ˜λ―€λ‘œ, μ‚¬μš©μ²˜μ— μ œν•œμ΄ μžˆ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A. μ£Όμš” μ‚¬μš©μ²˜

λŒ€λΆ€λΆ„μ˜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μ€ μ§€μ—­ ν™”νμ˜ 성격을 띠어, μ§€κΈ‰λœ κ΄‘μ—­/기초 μžμΉ˜λ‹¨μ²΄ λ‚΄μ˜ μ „ν†΅μ‹œμž₯, μ†Œμƒκ³΅μΈ 사업체, 동넀 μŠˆνΌλ§ˆμΌ“, μŒμ‹μ , 학원, 병원, μ•½κ΅­ λ“±μ—μ„œ μ‚¬μš©μ΄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λŒ€ν˜• 백화점, λŒ€ν˜•λ§ˆνŠΈ(일뢀 지점 μ œμ™Έ), 온라인 μ‡Όν•‘λͺ°, 유ν₯μ—…μ†Œ, 사행성 μ—…μ†Œ λ“±μ—μ„œλŠ” μ‚¬μš©μ΄ μ œν•œ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Όλ°˜μ μž…λ‹ˆλ‹€.

B. μ‚¬μš© μœ μ˜μ‚¬ν•­

  • μ‚¬μš© κΈ°ν•œ μ—„μˆ˜: μ§€μ›κΈˆμ€ λŒ€λΆ€λΆ„ μ‚¬μš© κΈ°ν•œμ΄ μ •ν•΄μ Έ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Έ°ν•œμ΄ μ§€λ‚˜λ©΄ μž”μ•‘μ€ μžλ™ μ†Œλ©Έλ˜λ―€λ‘œ, ν™•μΈλœ κΈ°ν•œ 이전에 λͺ¨λ‘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ž”μ•‘ 확인 μƒν™œν™”: μ§€μ›κΈˆμ€ 일반 μΉ΄λ“œ κ²°μ œμ™€ 달리 μž”μ•‘ ν•œλ„ λ‚΄μ—μ„œλ§Œ μ‚¬μš©μ΄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결제 전에 μž”μ•‘μ„ 미리 ν™•μΈν•˜μ—¬ 결제 κ±°λΆ€ 상황을 λ°©μ§€ν•˜μ„Έμš”. μ‹ ν•œ 쏠(SOL) 앱을 톡해 μˆ˜μ‹œλ‘œ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νŽΈλ¦¬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ν™˜λΆˆ λΆˆκ°€: μ›μΉ™μ μœΌλ‘œ μ§€μ›κΈˆμ€ ν˜„κΈˆμœΌλ‘œ μΈμΆœν•˜κ±°λ‚˜ ν™˜λΆˆμ΄ λΆˆ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§€κΈ‰ μˆ˜λ‹¨ 확인: μ‹ ν•œμΉ΄λ“œλ‘œ μ§€κΈ‰λœ μ§€μ›κΈˆμ€ ν•΄λ‹Ή μΉ΄λ“œλ₯Ό μ‚¬μš©ν•΄μ•Όλ§Œ 결제되며, λ‹€λ₯Έ μΉ΄λ“œλ‘œ κ²°μ œν•˜κ±°λ‚˜ ν˜„κΈˆμœΌλ‘œ λŒ€μ²΄ν•  수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

6. 자주 λ¬»λŠ” 질문(FAQ) 및 문제 ν•΄κ²° 팁

Q1. μ‹ ν•œ 쏠(SOL) μ•±μ—μ„œ μ§€μ›κΈˆ 메뉴가 보이지 μ•Šμ•„μš”.

A. μ§€μ›κΈˆ μ§€κΈ‰ μ‹œκΈ°κ°€ μ•„λ‹ˆκ±°λ‚˜, ν•΄λ‹Ή μ§€μ›κΈˆ λŒ€μƒμžκ°€ μ•„λ‹Œ 경우 메뉴가 ν™œμ„±ν™”λ˜μ§€ μ•Š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˜Ήμ€ μ•± μ—…λ°μ΄νŠΈκ°€ μ΅œμ‹  버전이 아닐 수 μžˆμœΌλ‹ˆ, μŠ€ν† μ–΄μ—μ„œ μ—…λ°μ΄νŠΈ μ—¬λΆ€λ₯Ό 확인해 λ³΄μ„Έμš”. λ˜ν•œ, ‘전체 메뉴’μ—μ„œ ‘검색’ κΈ°λŠ₯을 ν™œμš©ν•˜μ—¬ ‘μ§€μ›κΈˆ’을 직접 검색해 λ³΄λŠ” 것도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Q2. μ‹ ν•œμΉ΄λ“œ(μ‹ μš©/체크)λ₯Ό μ—¬λŸ¬ μž₯ κ°€μ§€κ³  μžˆλŠ”λ°, μ–΄λ–€ μΉ΄λ“œλ‘œ μ‚¬μš©ν•΄μ•Ό ν•˜λ‚˜μš”?

A. μ§€μ›κΈˆμ€ 보톡 μ •λΆ€λ‚˜ μ§€μžμ²΄μ— μ‹ μ²­ μ‹œ μ„ νƒν•œ μΉ΄λ“œμ— μ§€κΈ‰λ©λ‹ˆλ‹€. μ‹ ν•œ 쏠(SOL) μ•± λ˜λŠ” ν™ˆνŽ˜μ΄μ§€ 쑰회 μ‹œ ν•΄λ‹Ή μ§€μ›κΈˆμ΄ μ–΄λ–€ μΉ΄λ“œμ— μ—°κ²°λ˜μ–΄ μžˆλŠ”μ§€ λͺ…ν™•νžˆ ν‘œμ‹œλ˜λ‹ˆ, λ°˜λ“œμ‹œ κ·Έ μΉ΄λ“œλ₯Ό μ‚¬μš©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Q3. 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š© κΈ°ν•œμ΄ μ§€λ‚˜λ©΄ μž”μ•‘μ€ μ–΄λ–»κ²Œ λ˜λ‚˜μš”?

A. λŒ€λΆ€λΆ„μ˜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μ€ μ‚¬μš© κΈ°ν•œμ΄ μ§€λ‚˜λ©΄ μžλ™μœΌλ‘œ μ†Œλ©Έλ˜μ–΄ μž”μ•‘μ„ λŒλ €λ°›μ„ 수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κΈ°ν•œμ΄ μž„λ°•ν–ˆλ‹€λ©΄ κ³„νšμ μœΌλ‘œ μ‚¬μš©ν•˜μ—¬ μž”μ•‘μ„ 남기지 μ•Š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Q4. μž”μ•‘μ΄ 0원인데, ν˜Ήμ‹œ μ‚¬μš© 내역을 μžμ„Ένžˆ λ³Ό 수 μžˆλ‚˜μš”?

A. λ„€, μ‹ ν•œ 쏠(SOL) μ•±μ΄λ‚˜ ν™ˆνŽ˜μ΄μ§€μ˜ μ§€μ›κΈˆ 쑰회 λ©”λ‰΄μ—μ„œ ‘μ‚¬μš© λ‚΄μ—­ 상세 보기’λ₯Ό 톡해 μ–Έμ œ, μ–΄λ””μ„œ, μ–Όλ§ˆλ₯Ό μ‚¬μš©ν–ˆλŠ”μ§€ μžμ„Έν•œ 내역을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μ‚¬μš©μžκ°€ μžμ‹ μ˜ μ†ŒλΉ„ νŒ¨ν„΄μ„ νŒŒμ•…ν•˜κ³  ν˜Ήμ‹œ λͺ¨λ₯Ό 였λ₯˜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데 도움이 λ©λ‹ˆλ‹€.

λŒ“κΈ€ 남기기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